열려있는 교회

이웃과 민족과 세계를 향하여

담임목사 소개 및 인사말

숭고한 보수적인 신앙의 전통을 이어가는 교회

할렐루야!

저희 헌스빌 한인장로 교회 웹싸이트를 방문해 주신 당신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헌스빌한인장로교회에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섬기고 있는 김영하 목사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고, 미국 Southern California의 Talbot School of Theology, Biola University에서 Bible Exposition(Th.M)을 공부하기 위해 도미한 후, 나성 한인장로교회(세계로교회) 부목사(당시 담임목사 한규삼), 얼바인 베델한인교회 사역총괄 수석 목사(당시 담임목사 손인식), 시카고 노스웨스트 장로교회 담임목사, 새크라멘토 방주선교교회 담임목사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선교에 대한 마음을 잃지 않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교를 감당하려고 GP선교회(Global Partners, USA)의 실행 이사와 SWM 선교회(Silk Wave Mission)의 운영 이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저의 저서(著書)로는 「아름다운 기적」  「하늘을 담는 사람」  「하나님이 지으신 이름」  「가치있는 삶」 등이 있으며, 번역서(飜譯書)로는 Dr. James MacDonald의  「God Wrote a Book」 을 번역하여 출간한  「하나님이 쓰신 책」  이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알라바마 주에서 두 번째 큰 도시이자, 알라바마 주 최고의 IT도시인 헌스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북으로는 테네시주, 동으로는 조지아 주와 경계를 이루고 있는 교통의 요지이며, 미국내 살기 좋은 도시 10위에 선정된 곳으로, 텍사스 주의 휴스톤과 함께 전 세계의 우주항공을 이끄는 NASA Space Center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의 효성그룹, LG, 현대와 기아 자동차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많은 한인들이 계속해서 유입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 교회는 1980년 10월 19일에 다섯 가정이 모여 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되었고, 같은 해 12월 18일 북부 알라바마 노회로부터 교회 설립 인가를 받아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교회는 KPCA교단의 동노회에 속해 있으며,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선조들이 가졌던 아름답고 숭고한 보수적인 신앙의 전통을 이어가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의 웹싸이트를 방문하신 당신을 다시 한 번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혹시, 저희 교회를 직접 방문하시기 원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할렐루야! 

담임목사 김영하 드림


TOP